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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사항] 렌탈 서비스 이용약관 안내 2021/06/01 (15:05) 조회(1003) 한국피엠오주식회사

렌탈 서비스 이용약관

제 장 총칙

 

제 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피엠오주식회사(이하 "회사")와 한국피엠오주식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하 "고객") 사이에 체결된 선불 이동 전화서비스 렌탈 관련 한국피엠오주식회사 서비스 일체(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과 회사가 제공하는 단말기(스마트폰노트북태블릿PC 등 이동통신망을 사용하는 기기 이하 "단말기")의 판매 및 임대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고객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한다.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시하고이에 동의한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또한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가입신청서를 작성할 시에도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공시해야 한다요금 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60일전에 공시한다.

 

제 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한다.

 

 

제 장 이용계약 체결

 

제 조 (이용계약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에 의하여 성립된다.

 

제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에게 이 약관의 주요 내용을 고지하고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한다.

고객이 만20세 미만의 미성년자 또는 결격사유(금치산자한정치산자)가 있을 경우에는신청자 및 요금납입 책임자를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으로 하여야 한다.

회사는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한다.

이용자가 타인의 명의로 발신번호 변경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이용자가 필수자료 및 정보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로 제출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중 어느 하나에 대하여 제16조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제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이용계약의 주요 내용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고지해야 한다.

회사는 이용자가 스팸문자보이스피싱 등 불법행위를 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방송통신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경찰청 등 관계기관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다.

회사는 보이스피싱 등으로 인지되는 통화에 대해서 차단을 할 수 있다.

 

제 조 (본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고객의 의무)

고객은 서비스를 책임지고 관리할 의무를 가지며회사가 정한 요금체계에 전적으로 동의할 의무를 가진다.

서비스를 타인에게 이용하게 한 경우에 대해서도 고객은 서비스의 이용정지 조치가 주어지기까지 발생한 통화료와 기본료기타의 부가서비스 이용요금 지불의 의무를 지닌다.

고객은 서비스의 이용에 따른 선불요금과 충전금액의 지급에 있어 자동출금에 동의하거나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결제해야 한다.

고객은 성명연락처거주지이메일 또는 임대폰 반납일에 대한 변경이 있을 경우 신속히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만약 변경된 내용의 통보를 소홀히 한 경우 이와 관련 발생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다.

임대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단말기세트의 전부 또는 일부의 분실훼손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금액을 배상하여야 한다.

구매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단순한 고객의 변심에 의한 카드 승인 취소 시 회사가 정한 개통 비용을 배상 하여야 한다.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에 따라 이용자가 발신번호를 임의적으로 변작하거나 거짓으로 표시하여서는 아니 된다전기통신사업법 등 법령고시나 지침 등에서 규정한 정당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보이스피싱 등 불법 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조 (신용카드 및 계좌 자동출금 지불에 관한 규정)

신용카드 및 계좌의 명의자(법인카드 포함)와 이용자가 다를 시 이용자는 회사에 이 사실을 통보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만일 그로 인한 문제나 분쟁이 발생할 시 신용카드 및 계좌의 명의자(법인카드 포함및 실제 서비스 이용자 양방이 모든 책임을 진다.

고객은 회사에 등록된 신용카드 및 계좌에 대한 명의유효기간 등의 변경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별도의 변경신청을 하지 않은 한 이전과 동일한 신용카드 및 계좌 자동출금으로 지불되고이에 대하여 회사는 법적 책임을 지지 않는다.

고객이 지정한 신용카드 및 계좌의 고객자격을 상실한 경우에는 신용카드회사 및 계좌 해당은행의 이용대금 지불현황에 따라서 회사 또는 신용카드 회사 및 계좌 해당은행의 판단에 의해 일방적으로 본 서비스를 해지해도 이용자는 이의를 제기 할 수 없다.

 

제 조 (통화내역의 열람)

회사는 고객에게 별도의 통화내역에 대한 열람 및 발급을 하지 않는다.

 

 

제 장 주문 취소 및 환불 정책

 

제 10 조 (주문 취소 및 환불 불가)

고객의 단순변심에 의한 주문 취소 및 환불은 불가를 원칙으로 한다.

계좌 자동출금충전 핀 등 선불 충전 당일이 경과한 경우.

심카드 또는 선불제 휴대폰 구매 후핀 충전이 완료된 경우.

충전PIN의 사용기간이 경과된 경우.

제 11 조 (상품의 환불)

심카드단말기 등 제품의 하자가 고객 귀책사유가 아닐 경우 상품 반납 확인 후 환불. (반납 전 환불 불가)

제품의 구성(휴대폰 박스악세서리 등)분실 시 해당금액 공제 후 환불.

 

제 12 조 (환불 금액)

모든 경우의 환불 시총 결제 금액의 5%인 환불 수수료 및 추가 정산 필요한 금액을 제외하고 환불.

기타 개통비/배송비/이용요금/상품관련 배상 등 정산이 필요한 경우해당 금액 정산 후 환불.

 

제 13 조 (단말기 상품의 교환환불)

제품의 하자에 대한 문제 제기는 제품 수령 후 48시간 이내일 경우만 유효하며 이후의 문제 제기는 인정되지 않는다.

제품의 하자가 인정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소프트웨어 고장

하드웨어 결함

4개 이상의 픽셀 결함

제품의 하자 발견시 회사에 전화나 이메일로 접수 후 반송하여야 하며 사전접수 없는 일방적으로 반송된 건은 인정되지 않는다.

단말기 상품의 하자가 인정되는 경우의 처리

동일 기종으로 교환처리 되며 반송 및 교환 배송비는 회사가 부담한다.

동일 기종의 재고가 없는 경우는 환불 요청시 환불 가능.

제품의 하자가 인정되지 않는 경우의 처리

반송 및 재배송 배송비는 고객이 부담한다.

제품의 하자로 인한 제품의 반송을 원할 경우에는 반드시 제품의 기본 구성품 및 포장상태가 새제품 상태와 동일해야 한다.

 

 

제 장 서비스 종류 및 변경

 

제 14 조 (서비스의 종료 및 사용기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국내 MNO, MVNO사의 선불 이동통신 렌탈

 사용기간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연장여부

 적용여부

 X

 O

 O

 O

 O

 

제 15 조 (서비스 이용 및 장애)

"소액결제서비스 사용 불가

"수신자 부담서비스 사용 불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이 제 3자에게 끼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서비스는 무선전파를 이용하기 때문에 터널지하건물 내부 등 일부 지역에서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 할 수도 있으며이동전화사업자의 사정으로 인하여 이용자의 통화장애가 발생 할 수 있다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서비스 장애로 인한 서비스 이용 불가 시에는 "서비스 결제금액"에 해당하는 금액만 환불조치 하며이로 인한 부차적인 고객의 피해 보상 등은 불가능함

 

제 16 조 (서비스의 변경정지 및 해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즉시 서비스 이용을 변경정지 및 해지 할 수 있다.

고객이 타인명의를 도용하여 가입하거나타인 예금계좌나 신용카드를 도용한 경우.

고객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 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기타천재지변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즉시(전체 또는 일부정지할 수 있으며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다만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7조 의 정당한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전화번호가 전송되는 경우.

이용자가 임의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전송하는 경우.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보이스피싱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서비스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보이스피싱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서비스 계약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6장 이용자 보호 및 면책사항

 

제 17 조 (이용고객 정보보호 전담조직 설치)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한 안정된 서비스의 제공이용고객의 정보보호와 불만처리를 위한 이용고객보호 전담조직을 설치하고 운영한다.

전담조직에는 1인 이상의 담당직원을 선임하여 이용고객의 보호 및 불만처리 업무를 전담하여 처리하도록 한다.

 

18조 (이용고객 불만처리 및 대책)

회사는 객관적물리적기술적으로 합법한 이용고객의 불만이 제기되었을 경우 가능한 최단 시일 내에 불만내용을 처리하며 불만에 따른 보상은 제10,11,12,13조에 따라 시행한다.

회사는 이용고객 보호 전담조직을 통해 불만이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한다.

회사가 제공하는 고객민원 유형별 세부 처리 방법은 [별표 1]과 같다.

 

19조 (서비스 휴지,폐지 시 통보)

회사는 경영상 또는 기술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휴지하거나 폐지하게 될 경우서비스 휴지 또는 폐지에 따른 고객 대책에 대하여 서비스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 60일전까지 이용고객에게 홈페이지, SMS, 전자우편 등으로 통보한다.

이용고객이 제7조를 위반함에 따라 이용고객이 통보를 받지 못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회사는 제19조에 의거하여 사용자에게 선불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지 못할 시 사용자가 충전한 금액에서 사용한 금액을 제외한 잔액을 전액 환불한다.

 

20조 (분쟁의 조정 등)

회사와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하도록 한다.

 

21조 (침해사고에 대한 면책)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46 조의 에 따라 안전진단을 수검하고정보통신접속서비스 사업자로서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에는 침해사고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다음과 같은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서비스를 제공할 당시 기술수준으로는 결함의 존재를 발견할 수 없는 경우

② 서비스를 제공할 당시의 법령이 정하는 기준을 준수하였음에도 발생하였을 경우

③ 비 암호화된 Wi-Fi 구간에서의 통신내용 및 정보유출의 경우

 

제 22 조 (채무이행의 양도)

회사는 고객에 대한 채권을 제3자에게 양도 할 수 있으며이 경우 회사는 기존 고객이 등록한 이메일을 이용하여 이 사실을 고객에게 미리 통보해야 한다.

 

제 23 조 (관할법원)

회사와 고객간에 일어날 분쟁에 대해서는 회사의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7장 기타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별 표 1]

 

민원유형

처리방법

처리기한

회사명 미인지

가입서류 및 상담내용(녹취토대로 상담

당일처리

요금제 미인지

가입서류 및 상담내용(녹취토대로 상담

당일처리

정지관련 미인지

가입서류 및 상담내용(녹취토대로 상담

당일처리

기타가입사항 미인지

가입서류 및 상담내용(녹취토대로 상담

당일처리

회사정책불만

서비스 관련하여 타사와 비교를 통한 상담을 진행

당일처리

고객센터 연결 불만

불편한 점에 대한 사과 응대 및 개선 약속

당일처리

상담원불친절

사과 후 혜택 제공개선사항 안내

당일처리

업무 오상담 관련

오상담 내용에 대해 명확한 재상담혜택제공

당일처리

업무 오처리 관련

오처리된 내용 확인 후 정상처리 확인

당일처리

업무누락관련

누락된 내용에 대해 금전 부분과 불편내용에 대한 처리

당일처리

기타 회사관련사항

관련사항에 대한 개선사항타사비교 설명

당일처리

요금불만

정확한 사용내역으로 상담

당일처리

데이터요금 불만

정확한 사용내역으로 상담

당일처리

부가서비스관련 불만

사용내역 및 등록 내용 확인 후 상담

당일처리

기타요금 관련

요금관련 상담내용은 사용이력으로 상담 진행

당일처리

단말기 불량

교환 및 또는 대체폰 또는 제조사 A/S센터 안내

당일처리

유심관련 불만

유심관련 오배송 또는 불량으로 인한 교체

당일처리

기타 단말관련

단말기 사용불편 및 외관문제로 교환상세 설명

당일처리

14일 이전 취소건

개통취소에 따라 처리 진행

당일처리

통화품질불량

통화품질 개선 및 무료통화제공

당일처리

명의도용

영업대리점 이관명의도용 확인될 경우 처리

당일처리

전산 불권한 불만

전산 권한 제한에 따른 지연 및 처리 불가시 본사 처리

당일처리

대리점/판매점 과실

접점 이관(24시간 내), 업무과실시 선 배상 후 처리

당일처리

고객의 일방주장

타당성 있는 경우 상담처리타당성이 없는 경우 설득

당일처리